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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LES OF GOLF
골프 규칙

롯데스카이힐CC에서 제공하는 다양하고 중요한 정보를 한곳에서 쉽고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01 클럽의 사용
  • 02 골프공의 사용
  • 03 매치 플레이
  • 04 스크로크 플레이
  • 05 스킨스 게임
  • 06 마커
  • 07 캐디
  • 08 경기의 중단
  • 09 플레이의 순서
  • 10 아웃 오브 바운드
  • 11 스루더 그린
  • 12 분실된 공
  • 13 움직일 수 없는 장애물
  • 14 다른 공에 맞았을 때
  • 15 깃대
  • 클럽의 사용

    클럽은 골프공을 칠 수 있도록 디자인된 도구로써, 클럽의 개조나 변경은 불가능 합니다. 클럽은 플레이어가 최대 14개를 가지고 라운딩 할 수 있으며, 14개 미만으로 라운딩을 시작할 때에는, 합계 14개를 넘지않는 한도 내에서 보충 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끼리는 파트너들이 휴대한 클럽이 14개를 초과하지 않는 한도 내에서 공유 할 수 있습니다.)
    THE USE OF THE CLUB
  • 골프공의 사용

    골프공에 플레이 성능을 변경할 목적으로 이물질의 주입이나 변경이 불가능하며, 볼이 찢어지거나 둘로 쪼개졌을 때에는 새 공으로 바꾼 후 다시 쳐야 합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골프공에 식별할 수 있는 표식을 해두어야 합니다.
    USED GALF BALLS
  • 매치 플레이

    매치 플레이는 각 홀마다 승패를 결정하는 게임방식으로써, 적은 타수로 홀아웃 (한 홀의 플레이가 끝난 것) 한 플레이어가 승자가 됩니다. 만일 동점일 경우에는 정규 라운드 승자가 결정될 때까지 몇 홀이라도 연장할 수 있습니다.
    MATCH PLAY
  • 스크로크 플레이

    최소 타수로 플레이한 경기자가 우승하는 게임 방식입니다.
    STROKE PLAY
  • 스킨스 게임

    각 홀마다 상금을 걸고 승부를 가리는데, 승부가 나지 않으면 다음 홀로 연장시켜, 그 홀을 이긴 사람이 2홀의 상금을 갖게 되는 경기 방식입니다.
    SKINS GAME
  • 마커

    마커란 스트로크 플레이일 때 플레이어의 점수를 기록하도록 위원회가 임명한 사람으로써, 같이 라운드를 하는 사람이 마커가 될 수 있습니다. (마커는 게임의 심판원이 아닙니다.)
    MAKER
  • 캐디

    플레이어는 한 번에 한 명의 캐디만 동반 할 수 있으며, 그 이상은 실격이 됩니다. 만일 캐디가 경기 규칙을 위반하면 플레이어에게 벌타를 적용합니다.
    CADDY
  • 경기의 중단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플레이를 중단 할 수 있습니다.

    • - 경기위원회가 플레이를 일시 중지 한다고 결정하 였을 때
    • - 낙뢰의 위험이 있다고 판단될 때
    • - 플레이어가 의문 또는 분쟁의 문제에 대하여 중재를 요청할 때
    • - 기타 급병과 같은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
      • ㆍ악천 후는 그 자체가 중단 사유가 되지는 않습니다.
      • ㆍ코스를 떠나는 것 자체만으로 플레이가 중단 될 수는 없습니다.
    INTERRUPTION OF THE GAME
  • 플레이의 순서

    매치 플레이

    최초 티샷(티 그라운드에서 시작하는 제1타, 티에 공을 올려놓고 치는 샷)을 하는 플레이어는 조 편성표의 순서에 의해서 결정되며, 편성표가 없는 경우에는 제비 뽑기로 결정하고, 한 홀에서 이긴 플레이어가 다음 홀에서 먼저 티샷을 하게 됩니다. 만일, 티샷 존이 아닌 경우, 홀에서 먼 거리에 있는 플레이어가 먼저 스트로크를 하게 되며, 같은 거리일 경우 제비 뽑기로 결정합니다.


    스트로크 플레이

    최초 티샷을 하는 플레이어는 조 편성표에 의해서 결정되며, 편성표가 없을 경우에는 제비 뽑기로 결정하고, 한 홀에서 가장 적은 타수로 홀아웃을 한 플레이어가 먼저 티샷을 하게 됩니다. 그 다음 두번째로 적은 타수의 플레이어가 티샷을 하는 순서로 진행 됩니다.
    ORDER OF PLAY
  • 아웃 오브 바운드

    경기장 코스의 경계선을 넘어선 장소를 말합니다. 아웃 오브 바운드는 말뚝이나 울타리를 기준으로 표시하게 되며, 아웃 오브 바운드의 선은 말뚝이나 울타리 등의 지면에 접한 가장 가까운 안쪽 지점에 결정됩니다.
    OUT OF BOUND
  • 스루더 그린

    ‘스루더 그린’ 이란 다음 구역을 제외한 코스의 전 구역을 말합니다.
    • - 플레이 중인 그 홀의 타잉 그라운드와 퍼팅 그린.
    • - 코스 내의 모든 해저드

    만일, 골프공이 움직일 수 없는 장애물에 마지막으로 들어간 곳이 스루더 그린의 한 지점인 경우, 플레이어는 벌타없이 다른 골프공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THROUGH THE GREEN
  • 분실된 공

    샷 후에 움직일 수 없는 장애물 쪽으로 골프공이 간 경우, 공이 그 장애물 안에서 분실 되었는지의 확인을 해야 합니다. 골프공이 그 장애물 안에서 분실 된 것으로 처리하기 위해서는 합리적인 증거가 필요하고, 그러한 증거가 없을 경우에는 분실구로 처리하게 됩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분실구로 처리 됩니다.

    • - 플레이어 또는 캐디가 골프공을 찾기 시작해서 5분 이내에 찾지 못하거나 플레이어가 자기 골프공을 확인하지 못할 때
    • - 처음 플레이한 골프공을 찾지 않고 다른 공으로 플레이 하였을 때
    • - 처음 플레이한 골프공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장소, 또는 그 장소보다 홀에 가까운 지점에서 잠정구를 플레이 할 때
    LOST BALL
  • 움직일 수 없는 장애물

    골프공이 장애물의 안 또는 위에 있던가, 골프공이 장애물에 가까운 곳에 정지하여 플레이어가 의도하는 스윙의 범위를 방해할 정도일 때에는 움직일 수 없는 장에물에 의한 방해가 생긴 것으로 처리 합니다. 플레이어의 볼이 퍼팅그린 위에 있고, 퍼팅그린 위에 움직일 수 없는 장애물이 있어서 플레이어의 퍼팅을 방해할 경우에도 방해가 생긴 것으로 합니다.
    IMMOVABLE OBSTRUCTIONS
  • 다른 공에 맞았을 때

    정지한 볼에 의하여, 샷 후 움직이는 플레이어의 골프공이 정지한 다른 플레이어의 골프공에 의해 방향이 변경된 경우, 플레이어는 골프공을 있는 그대로의 상태에서 플레이해야 합니다.
    WHEN ANOTHER BALL HIT
  • 깃대

    플레이어는 샷 전이나, 샷 도중 깃대를 제거하거나, 홀의 위치를 표시하기 위해 깃대를 들어 올릴 수 있습니다. 이것은 샷을 하기 전 플레이어의 권한에 의해서만 할 수 있습니다.
    FLAGPOLE
  • 깃대에 기대어 있는 골프공

    플레이어의 골프공이 홀에 꽂힌 깃대에 기대어 정지한 때에,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가 승인한 사람이 깃대를 움직이거나 빼낼 수 있으며, 이때 볼이 홀에 들어가면 플레이어의 마지막 샷에 홀아웃 된 것으로 합니다.
    FLAGPOLE LEANING ON GOLF BALLS
  • 티샷

    티샷을 할 때에는, 그 티그라운드 위에 그냥 놓던가, 플레이어가 만든 성토, 티(각각의 홀에서 첫 번째 샷을 치는 장소), 모래 또는 그 지면으로부터 볼을 높이 놓기 위하여 다른 물건 위에 볼을 놓을 수 있습니다.
    TEE SHOT
  • 라운드 전 혹은 라운드 간의 역습

    매치 플레이

    플레이어는 매치 플레이 경기가 있는 어느 날이라도 라운드 전에 그 경기가 있는 코스에서 연습 할 수 있습니다.


    스트로크 플레이

    경기자는 스트로크 플레이 경기 또는 플레이 오프가 있는 어느 날도 라운드 또는 플레이 오프 전에 그 경기가 열리는 코스에서 연습 하거나 퍼팅 그린면을 테스트해서는 안됩니다. 경기가 연일 2라운드 이상으로 스트로크 경기가 열릴 때 경기자는 남은 경기가 벌어지는 어떤 코스에서도 라운드 사이에 연습을 하거나, 그 코스안의 그린면을 테스트 할 수 없습니다. (예외: 1라운드 또는 플레이 오프의 스타트 전에 최초의 티잉 그라운드 위나 근처에서의 퍼팅과 칩핑 연습은 허용됩니다.)
    BEFORE OF BETWEEN ROUNDS
  • 스리섬과 포섬

    스리섬

    1명의 플레이어가 다른 2명에 대항하여 각 사이드가 1개의 볼을 플레이하는 매치 입니다.


    포섬

    2명이 2명에 대항하여 각 사이드가 1개의 볼을 플레이하는 매치입니다.
    THREESOMES AND FOURSOMES
  • 타수의 보고

    매치 플레이

    벌타가 부가되는 규칙에 따라 처리하는 것이 분명하고 또 그 장면을 상대방이 보았을 때를 제외하고는, 플레이어는 벌타가 발생하면 상대방에게 되도록 빨리 통보해야 합니다. 만일 상대방에게 통보하지 않은 경우는 비록 그가 벌이 부가된 것을 몰랐다고 하더라도 오보를 제공한 것으로 간주 됩니다.


    스트로크 플레이

    경기자는 벌이 발생하였을 때에는 되도록 빨리 자기의 마커에게 통고해야 합니다.
    INFORMATION AS TO STROKES TAKEN
  • 라스베가스

    4명이 한 팀이 되었을 경우 티샷의 순서에 따라 2인 1조(1번과 4번 한팀. 2번과 3번 한팀)씩 각 조의 점수합계로 홀 매치를 하는 게임이다
    LASVEGAS
  • 언플레이어블의 볼

    볼의 언플레이어블 여부는 그 볼의 소유자인 플레이어만이 결정할 수 있으며 워터 해저드 내에 있는 경우를 제외한 코스위 어느 곳에서나 언플레이어블을 선언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자기 볼이 언플레이어블인가 아닌가를 결정할 유일한 사람입니다.

    만일 플레이어가 자기의 볼을 언플레이어블로 정할 때에는 1타 벌을 부가하고 다음 각 항의 처리 중 하나를 택해야합니다.
    • - 볼을 앞서 플레이한 곳에 되도록 가까운 장소에서 다음 스트로크를 한다.
    • - 볼이 있는 곳에서 2 클럽 길이 이내로 홀에 접근하지 않는 지점에 드롭한다.
    • - 홀과 볼이 있었던 지점을 연결하는 직선상으로 전 위치보다 후방에 거리의 제한없이 볼을 드롭할 수 있다.
    BALL UNPLAYABLE
  • 비긴홀

    매치 플레이어에서 양편이 같은 스트로크 수로 홀 아웃하면 그홀은 비긴 것입니다. 플레이어가 홀 아웃하였고 그의 상대방이 그홀을 비기기 위한 1스트로크를 남겨 놓고 있을 때에는 홀 아웃한 플레이어가 만일 그 후에 벌을 받더라도 그 홀은 비긴 것입니다.
    HALVED HOLE
  • 매치나 홀의 양보 또는 다음 스트로크의 면제

    • - 플레이어는 1회의 매치를 시작하기 전 또는 끝나기 전에 어느 때든지 그 매치의 승리를 양보 할 수 있습니다.
    • - 플레이어는 1홀을 시작하기 전 또는 끝나기 전에 그 홀의 승리를 양보할 수 있습니다.
    • - 플레이어는 상대방의 볼이 정지해 있으면, 어느 때든지 상대방의 다음 스트로크를 면제해 줄 수 있습니다. 그때 상대방은 그의 다음 스트로크로 홀 아웃한 것으로 인정되며 어느 편이든 그 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MATCH THE HOLE & STROKE EXEMPT
  • 홀 아웃하지 않는 경우

    스트로크 플레이에서 경기자가 어느 홀에서든지 홀 아웃하지 않고 다음 티그라운드에서 스트로크하기 전에 또는 라운드의 마지막 홀에서는 퍼팅 그린을 떠나기 전에 그 잘못을 시정하지 않은 경우 그 경기자는 경기 실격이 됩니다.
    FAILURE TO HOLE OUT
  • 클럽은 14개가 한도

    플레이어는 14개보다 더 많은 클럽을 가지고 정규 라운드를 출발해서는 안됩니다. 플레이어의 클럽은 그 라운드를 위하여 선정한 클럽에 한정 됩니다. 다만 플레이어가 14개 미만의 클럽을 가지고 시작한 경우 합계 14개를 넘지 않는 한 몇 개라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MAXIMUM OF FOURTEEN CLUBS
  • 매치 플레이 핸디캡

    핸디캡 적용 경기에서 매치를 시작하기 전에 플레이어들은 서로 각자의 핸디캡을 확정 해야 합니다.플레이어가 자신이 인정 받은 것보다 더 높은 핸디캡을 선언한 후 매치를 시작하고 그 때문에 주고 받는 스트로크 수에 영향을 미친 경우 실격이 됩니다.
    MATCH PLAY HANDICAP
  • 스트로크 플레이 핸디캡

    핸디캡 적용 경기의 모든 라운드에서 경기자는 위원회에 스코어 카드를 제출하기 전에 자신의 핸디캡이 스코어 카드에 기록되어 있는가를 확인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제출된 자신의 스코어 카드에 핸디캡이 기록되어 있지 않거나 기록된 핸디캡이 경기자가 인정 받은 것보다 더 높기 때문에 받은 스트로크 수에 영향을 미친 경우 경기자는 그 핸디캡 경기에서 그대로 실격 됩니다.
    STROKE PLAY HANDICAP
  • 스트로크 플레이의 스코어

    마커는 각 홀의플레이가 끝난 뒤 경기자와 함께 스코어를 점검하고 기록해야 합니다. 라운드가 끝나면 마커는 스코어 카드에 서명하지 않으면 안되며 그것을 경기자에게 넘겨 주어야 합니다. 2명 이상의 마커가 스코어를 기록한 경우에는 각자가 책임을 진 부분에 대하여 서명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STROKE PLAY SCORE
  • 어드바이스

    정규 라운드 중에 플레이어는 자신의 파트너를 제외하고 코스에서 경기를 하고 있는 다른 사람에게 어드바이스를 해서는 안되며 또는 자신의 파트너 자신의 캐디 또는 파트너의 캐디를 제외한 다른 사람으로부터 어드바이스를 청해서는 안됩니다.
    ADV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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